본문 바로가기
건덱의 겉핥기/재미로보는부동산

5억이하 서울 지역 아파트 매매. 가능한 곳은??

by 건덱 2021. 10. 30.
반응형

부동산 전문가 아닙니다. 그냥 관심있는 사람이 쓰는 정보의 글입니다.

 

아파트 시세 알아보는 사이트도 많고 매매관련된 글은 많지만.. 

서울 전체를 다 보고 싶다~ 하면 이 글을 참고하세요 ^^ 

이런 뻘짓을 하는 글은 못 봤기에 그냥 무턱대고 만들어봅니다. ㅎㅎㅎㅎ 

 

2인이상의 가족. 서울의 아파트. 5억이하로 구매가 가능할까라는 생각이 들어 

그냥 한 번 조사해 봤습니다. (시간을 소비하는 뻘짓입니다. ^^ ) 

어느 부동산에서도 자기 권역 외 조사는 안하는거 같아서 해보는겁니다 ㅎㅎ

 

그래도 내가 궁금하니 한번 해볼라구요 ㅋㅋ

 

몇가지 조건은 뒀습니다.

조건1. 서울. 

조건2. 300세대 이상일 것. 그 이하는 나홀로 아파트도 많아서 패쓰.

조건3. 방은 2개 이상일 것. (혼자사는 집 아닌이상 방2개는 필수!! )

조건4. 거실겸 방은 방으로 카운트 안함.

        (일부 거실겸방 이라고 나오지만, 아이1인 이상 키울시 좀 작긴합니다... )

조건5. 조금이라도 오를 가능성이 보이는 아파트. 

 

더이상 조건을 추가하면 나올것도 없을 것 같아서... 

나머지 조건은 없습니다. 

제가 아파트 볼 때 보던 주차조건(세대당 1대 이상) 기준은 제외입니다. 

그것마저 조건에 넣어버리면...... 밤새서 찾을까말까...

 

위의 모든 조건을 입력하고 서울 전역을 둘러보겠습니다. 

네이버부동산. 최저가기준입니다. ^^

 

매물1. 노원구 월계동 초안2단지아파트 - 매매 4억 6천 5백만원 

571세대로 세대수 적당합니다. 

방2개 화장실1개 입니다. 

신화초등학교 바로 옆이고 우이천변에 위치해 있습니다. 

횡단보도 하나 차이로 초등학교는 도봉구 입니다. 

교통도 그리 좋다고 말하긴 힘들어요.. 지하철역이 꽤 멀리 있습니다.

근데 봄에 우이천 벚꽃길은 무쟈게 이쁩니다. ^^; 

아래도 길이 있고.. 위에도 길이 있어용 ^^ 

 

매물2. 도봉구 창동 신창아파트 - 매매 4억 5천만원

609세대 입니다. 

단지 바로 뒤 산이 있습니다. 

언덕이 없을 수 없는 조건이네요. 

실제 정문 올라가는 곳이 오르막길이 있긴하네요. 

자세하게 알아보진 않았습니다. 

초등학교는 단지 아래쪽으로 도보 6분거리 신창초등학교가 있습니다. 

오르막길 생각하면 다소 먼거리일 수 있습니다... 

녹천역(1호선)과 쌍문역(4호선) 에서 도보로 이동하면 건강해질 수 있는 거리입니다. 

 

매물3. 도봉구 쌍문동 동익파크(동익미라벨) 저층 - 5억원

구조는 이렇습니다. 

495세대이구요. 87년도 아파트 입니다. 

숭미초가 더 가까워보이는데 단지전체 쌍문초등학교 배정입니다. 

도보상 거리는 비슷비슷합니다. 

역시나 지하철역과는 도보로 이용하긴 쉽지 않습니다. (여기도 조금 높은곳이거든요~)

 

매물4. 도봉구 쌍문동 한양2,3,4차 5동입니다. - 매매가 4억 9천만원

1635세대로 대단지입니다. 

제가 볼 때 단점은 내년 11월에 전세만료. 

창경초등학교 도보4분 나와있는데 단지 바로 옆이라 좋아보입니다. 

지하철역은 쌍문역이나 방학역 쪽 도보로 15분~20분 정도 걸립니다. 

역시 지하철 도보 이용은 좀 무리겠네요. 

그러나 미래를보면 나쁘지 않은 단지같긴합니다. (안살아봐서 예측입니다. ^^;)

 

매물5. 도봉구 방학동 한화성원아파트 입니다. - 1층매물이며 가격은 4억 8천만원

방학역 도보 10분거리정도 됩니다.

336세대입니다. 96년도에 지어진 아파트입니다. 

방학초등학교가 코앞에 있지만 배정은 신학초등학교입니다. 

그래도 직선거리고 도보로 10분정도 거리입니다. 

 

2~3 아파트 제외한 투룸 아파트, 5억원 미만은 이정도입니다. 

서울 모든 구 통틀어서 이정도뿐이 없어요................... ㅠㅠ

 

네이버부동산 맵을 싹 다 뒤져보았습니다. 

보다보니 강북쪽뿐이 남지 않는군요. 

 

조금더 자금이 있으시다면 5~6억 미만 아파트는 조금 더 있습니다. 

그렇다고해도 엄청 많은 정도는 아닌 2배정도?? ^^;

 

나는~우리는.. 꼭 서울에서 살아야한다! 아파트 아님 안되겠다!

최대한 마련할 수 있는 예산이 5억원이다. 그러면 위 조건에서 알아보시면 됩니다. 

인테리어를 새로해야겠다!! 하면 올리모델링 기준 3천만원 이상 추가됩니다.

부분리모델링은 좀 다르겠죠? ^^ 

 

빌라는 위 조건으로하면 엄청나게 많습니다. 

그러나 전 빌라 매매는 어쩔 수 없는 경우를 제외하곤 그다지 추천하고 싶지는 않아요..

(부동산 전문가는 아닙니다.)

 

그리고 서울 근교도 아직은 5억 미만 매매가능한 아파트는 많습니다.

물론 한강기준 위쪽에요................. 

 

내가 궁금해서 찾아본거 남겨놓은 글입니다.

궁금하신건 댓글 남겨주시구요~ 

구독하심 맞구독. 반드시 갑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