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덱의 겉핥기/인테리어후기

의정부 30평대 구형 아파트 리모델링하기 1편(리모델링 전)

by 건덱 2021. 12. 25.
반응형

의정부로 이사하고자 마음먹은 후
집 계약까지 얼마 안걸렸습니다.
맘에 드는 구조를 발견했기 때문이었죠.


30평대지만 방 4개와 화장실2개.
아이들공간을 분리해주긴 딱 좋은 구조였습니다.

물론 집보러 갔을 때 리모델링은 필수다. 라고 생각했어요.

기존 입주자분께서 나가는 시간이 딜레이 되어서
저희는 보관이사를 할 수 밖에 없었고
한달간 부모님 집에서 살았답니다..

기존 모습 날것그대로 올려봅니다.

일단 입구사진입니다.
저 카우보이문은 왜 달았는지 모르겠어요 ㅎㅎ

들어오자마자 유모차나 자전거를 둘 수 있는
전실이 작게나마 있습니다.

현관문을 열면 신발장은 있지만 중문은 없었네요.

입구에 있는 방 2개는 아이들방입니다.
작은방 2개 베란다확장이 되어있었습니다.

오른쪽방은 아이들 공부방으로..

왼쪽방은 침대방으로 꾸밀 예정입니다.

욕실도 입주할 때 쓰시던것 같은 느낌 그대로이구요..^^

벽타일을 보면 얼마나 오래되었는지 느껴지더라구요.

변기. 세면대 등등 전부 바꿔야겠죠?^^;

거실의 모습입니다.
방이 4개라 거실이 비슷한 평수보다 조그 작은 듯 합니다.
그래도 충분히 넓어서 이정도면 괜찮지!했네요 ㅎ

앞베란다는 길게 쭉~ 뻗어 있습니다.

구형 아파트 베란다는 조금 넓다는데
이정도면 충분한 공간입니다.
지금보이는 이 공간운 카페스타일이 될거에요^^

주방입니다.
아일랜드식탁이 특이한구조로 있습니다.
주방도 모두 리모델링할 예정입니다.

안방 옆 붙박이장이 있는 방이에요.
베란다가 살아있어서
저 안쪽은 창고로 쓰기 좋겠네요~

붙박이장 내부는 이미 고정형이라
변경하지 읺기로 했습니다 ㅎㅎ

안방입니다.
그리 크지는 않지만 방에서 잠만자면 되는 부부라
크지 않아도 됩니다 ㅎ

아주 작은 파우더룸이구요...

그보다 더 작은 욕실...이라 부르기도 민망한
욕실입니다. 여긴 그냥 변기 하나만 놓기로~~~!!

보일러실과 세탁실입니다.
이부분도 거의 손대지 않기로 했어요~

바깥 타일과 거실마루,욕실,주방등등...
인테리어 사장님과 견학(?)을 마치고
세부공사 일정을 짰습니다.

공사 완료 사진은 다시 게시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