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오랜만에 의정부 맛집! 매운게 땡기는 날은 무조건 원조불닭! 입니다.

by 건덱 2023. 4. 14.
반응형

안녕하세요 건덱입니다. 

오랜만에 맛집(?)을 올려봅니다. 

 

맵찔이는 먹을 수 없는 메뉴. 불닭입니다. 

 

와이프와 전 연애의 시작이 불닭이였습니다..?? ㅋㅋㅋㅋ

어찌어찌 만나서 먹는걸 얘기하게 되었는데 둘 다 홍초불닭을 너무나 애정했던 사람들이였던 것!! 

그래서 연애가 시작되었다고 해도.... 믿거나 말거나 지난 이야기 이지만 ^^; 

 

여튼 의정부엔 불닭집이 여러군데 있습니다. 

 

중랑구 살 땐 거의 볼 수 없는 메뉴.. 지대로 불닭을 하는 곳이 없었어요. 

간혹 중랑구에서 시키면.. 국물이 흥건한 불닭이 와서(아마 후라이팬 조리일 듯 합니다) ㅠㅠ

 

의정부엔 그릴에 직접 굽는 불닭집이 있습니다!! 홍초불닭의 그곳과 같은... ^^

 

홀장사도 오랜기간동안 하는 곳인데.. 아이들이 어려 매장에서 먹어보진 못했어요 ㅠㅠ

 

전체적인 메뉴 구성입니다. (누룽지는 서비스로 받음. 저 리뷰이벤트 신청한적 없는데 간혹 이유없이 주시곤 합니다.ㅎㅎ )

먹는거 사진을 잘 찍지는 않습니다만.. 한장 남겨봤습니다. 

불닭과 무뼈닭발~~!!  피클과 단무지, 그리고 양배추 샐러드~! 

개인적으로 단무지는 빼고 피클을 더 주시면 ㅠㅠ

 

업체소개글에서 내용을 가져와보자면.. 

"원조불닭은 의정부에서 16년간 한곳에서 국내산닭발로만 지금까지 장사를 하고 있습니다. 불향만 내는 목초액, 토치를 사용하지 않고 주문과 동시에 직접 직화합니다. [의정부 토박이로써 맛에 자부합니다] ... 이하생략"

이라고 되어 있습니다. 

 

직화!가 가장 큰 포인트죠. 이게 엄청 귀찮은 작업입니다. 그릴이든 석쇠든.. 청소가 만만치 않거든요~

그래서 많은 배달업체들이 후라이팬에 볶아서 토치로 불향을 입히는 방식(?)으로 하는 곳이 많습니다. 

그런데 이렇게하면 물 생겨요.... 아주 흥건하게...

물 안생기게 한다고 바짝 익히려면 닭고기가 질겨져서 맛이 진짜 없어지죠.. 

 

무뼈 닭발입니다. 요건 1인분이에요~  의정부 원조불닭은 1인 메뉴가 있습니다! 

적게 드시는 분들은 1인 닭발과 1인 불닭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요건 불닭입니다. 아래 수분끼가 좀 보이시죠?? 이날따라 왠지 모르게 수분이 좀 있었습니다. 

한 10번도 넘게 주문해서 먹어봤는데 이번에만 유일하게 이런 느낌이였네요.. 

 

요게 일반적인 느낌.. ^^

그래도 맛은 일정하게 유지되고 있어서 아주 다행입니다. ^^ 

 

의정부에 사는 사람이고 매운맛이 땡기는 날엔 원조불닭! 한번 드셔보세요 ^^ 

소주한잔 하기 너무나도 좋은 메뉴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