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안드로이드앱/유용한 앱

봄바람과 함께 무료음악듣기 비트 BEAT 노래어플 데이터 사용량 포함!

by 건덱 2016. 3. 25.
반응형

봄바람 살랑거리는 날씨네요~ ^^


오늘은 무료음악듣기! 

운전할 때 자주 이용하는 스마트폰 어플입니다.


이미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계셔서 특별한 점을 설명하기 보다는

이 어플을 와이파이가 아닌 데이터를 차감하며 들으면 얼마나 사용될까?가 궁금하여서 테스트 해 본 자료입니다.




어플을 실행시킬때부터 데이터를 썼습니다. 

약 20분간 진행할 예정입니다. 

(지금 데이터가 얼마 남지 않아서 쫄았다고는 말하지 않겠습니다.)



때마침 봄바람이 살랑거릴 때 음원 역주행을 하고 있는 장범준 스페셜이네요~

버스커버스커의 노래들 개인적으로도 참 좋아해서.. 바로 틀어봤습니다. ^^ 


* 노래를 듣는동안 아무것도 실행시키지 않았고 

화면을 터치한적도 없음을 말씀드립니다. ^^



딱 20분 재생을 마친 뒤 어플을 바로 종료했습니다. 

그 이후에 와이파이 연결을 해서 더 듣긴했지만..그건 2시 10분쯤이고 ㅎㅎ




데이터가 얼마나 사용되었을까요?

오늘 다른것도 조금씩 데이터가 빠져 나갔네요..ㄷㄷㄷ


여튼 오늘 비트는 1시 40분에 처음 실행했으니.. 20분동안 18.28MB 

대략 20메가정도를 잡아먹는군요. 

1시간 연속재생이라면 60메가를 사용하게 됩니다. 


비트 어플에서는 1곡당 1MB정도를 사용한다고 하는데 체크하는 방식이 다른지 다른 무언가가 있는건지는 알 수 없겠군요.


여튼 전 이번달에 운전하며 4시간 가량을 쓴 것 같은데 오늘 체크한것까지 260메가정도가 비트 어플에 사용되었다고 표시됩니다.


데이터 용량이 넉넉~하신분들이야 한달에 500메가 정도는 껌..이라고 생각하실 수 있겠지만 ^^;

전 요즘 1.5기가의 데이터만 책정해 놓은 상태라.. 앞으로의 사용을 어찌할지 생각해봐야겠군요~흐흐


참고로 전 어떠한 옵션도 이퀄라이저도 건들지 않았음을 말씀드려야 겠군요~


그래도 알지 못했던 좋은 노래를 비트를 통해 새롭게 알게된 점에서 아직까지는 유용하게 쓰고 있는 좋은 어플입니다. ^^


비트 화이팅~~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