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덱의 겉핥기/초보 주식공부

태양의 후예 테마주, 수혜주를 알아봅시다. 송중기 송혜교 테마주~

by 건덱 2016. 4. 1.
반응형



안녕하세요. 건덱입니다..ㅎㅎ

태양의 후예 많이 보시죠?

송중기와 송혜교.. 송송커플이라는 말까지.. ^^


오늘은 태양의 후예 테마주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드라마가 대박이 나면.. 이렇게 주식시장에도 또다른 테마주가 생성됩니다. ^^




우선 드라마의 제작사인 NEW 입니다.


2월 초 1만원 초반~9천원 정도의 매매가였으나

지금은? 최고 1만6천원을 넘었다가 잠시 주춤하는 모습입니다.

아마 해외 다른나라에 더 시청을 한다면 이 수치는 오를 것으로 예상된다네요~

2015년 1월 이후로 최고치를 기록하고 있는 요즘~ 

NEW는 기분이 엄청 좋을 것 같네요.. ^^ 



두번째로 인기종목은 로만손 입니다.


로만손은 패션회사입니다. 

우리가 보통 아는건 시계회사라고 알고 있죠..

로만손은 이번 드라마의 협찬사이며 패밀리인 제이에스티나에서 송혜교씨의 악세사리를 공식 협찬하고 있습니다.

제이에스티나는 중국에 진출을 하고 있어서 중국의 시청률이 오르면 오를수록 더 좋아할 것 같네요^^


드라마의 시작 전 로만손은 9천원대에 거래가 되고 있었으나

지금은? 근 3개월간 최고치인 1만 4천원대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과거 2만원대에도 거래되고 있었으니, 그 때의 기록을 다시 넘어설지..모르죠 누구도..ㅎㅎ



 

세번째 인기 종목! 의료용품을 담당하고 있는 케이엠 입니다.


케이엠은 2월 초 5천원대로 거래되고 있었습니다.

그러던 중 방송에 케이엠 마스크가 노출되고 곧 돌아오는 황사와 미세먼지 푹풍이 있을 지금은

6천9백원~7천원대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지난주 최고치인 8천원대에 진입도 했었으니, 다시 올라갈 수 있는 종목입니다. 

역시나 간접광고(PPL)의 힘이 느껴지는군요.. ^^



드라마 하나가 대박이 나면 이렇게 많은 회사들이 수혜를 보게 되는군요..

송중기씨의 인기가 우리나라보단 다른 아시아지역의 나라에서 강세라서

앞으로 드라마가 끝나기 전까지는 좋은 소식들이 기다리고 있을 것 같습니다.




시원하고 기분좋은 봄이 왔습니다~ 

드라마는 저녁에 보시고.. 기분좋은 산책.. 어떠실까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