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덱의 겉핥기/초보 주식공부

선거철인데 정치와 관련된 테마주를 알아보고 갈까요?

by 건덱 2016. 4. 1.
반응형

안녕하세요. 건덱입니다. 

오늘은 정치와 관련된 테마주를 알아보겠습니다.

곧.. 선거철이니까요~ ^^


선거와 관련된 주식을 포스팅 안하려 했으나... 그래도 눈이 가네요~ㅠ


지난 대선 때 대선 관련주를 샀다가 꼼짝마!에 걸려서 몇달 고생했습니다.

소액이긴 하지만 그래도 눈이 계속 가는걸 어째요 ㅠㅠ


여튼! 각설하고 좀 알아보겠습니다.





오세훈 의원 관련주

- 한국선재, 진양화학, 진흥기업, 케이탑리츠, 누리플랜, 금양 등등



유승민 의원 관련주

- 대신정보통신, 삼일기업공사, SDN, 두올산업 등등



안철수 의원 관련주

- 안랩, 써니전자, 다믈멀티미디어, 한창제지, 오픈베이스,링네트, 우성사료, 세진전자, 콤텍시스템등등



김무성 의원 관련 주

- 디지틀조선, 대원전선, 수산중공업, 체시스, 조일알미늄, 에프알텍 등등



문재인 의원 관련주 

- 뉴보텍, 에이엔피, 서희건설, 위노바, 유성티엔에스 등등




꽤 시끄러운 순으로 나열해봤습니다. (지극히 저의 기준입니다만..)


간단하게 정리하면 이정도가 될 수 있겠네요.. 

다른 정치인들도 많고 그들의 인맥과 공약에 따른 관련주들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하나하나 회사에 대한 소개는 생략할께요.. 너무 많아요~~ㅠㅠ


그리고, 정치관련주는 조심히 접근하셔야 합니다. 

한순간에 많이 오를거라는 기대감도 있지만 반대로 폭락도 있는 법입니다..


제가 과거에 그랬으니까요..

물론 그로인해 치킨도 몇마리 먹었지만, 말미에 탈이 좀 많이 났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정치관련주는 현재가 아닌.. 그리고 기업을 보고 투자하는게 아니라서 

언제 어느순간 바뀔 지 모릅니다. 

때문에 지인들에게도 절대 추천을 해줄 수 없는게 이런 경우 때문입니다.

전문가들도 정치관련주는 조심하라고.. 더구나 테마주니까 더 조심하라고...


전 그냥 알아만 봤어요~ 

저 위에 있는 회사리스트 중에 딱! 하나만 가지고 있기에... 

수익률도 뭐..ㅠ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