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덱의 겉핥기/세상의 이슈

아이폰 14프로, 13프로, 12프로 PRO 버전 비교해봤습니다.

by 건덱 2022. 9. 8.
반응형

2022년 9월 8일 아이폰 14 시리즈가 오늘 공개되었습니다.
새 폰이 나오면 항상 사고 싶어지는게 사람 맘인가 봅니다 . ^^
12PRO 를 쓰고 있는 지금 바꿔야할지 궁금해서 비교표를 만들어 봤습니다.

우선 디자인입니다.
화면 사이즈만 조금 커졌을 뿐.. 생긴건 똑같습니다. 색으로 구분하는 방법밖엔 ㅎㅎ
이번에 딥퍼플이 출시되었습니다. 색상이 아주 탐나는 색이더군요.

실물 모습입니다. 튼튼하게 잘 만들어주니.. 굳이 케이스가 그다지 필요없는 아이폰이죠 ^^
그래서 색상도 참 이쁘게 잘 나오는 것 같습니다.

가격부터 알아보겠습니다.
달러가격이 아닌 우리나라 공식 출고가로 비교해봤습니다.
환율 때문에 오르긴 올랐는데... 환율은 떨어질 기미가 없고 ㅠㅠ

위 표는 공식으로 지원하는게 없어서.. 짜집기해서 만들었습니다. ^^
12프로와 13프로는 가격이 같았습니다만.. 같은 상태여도 중고가는 차이가 꽤 납니다.
아무래도 전자기기는 항상 최신이 갑인듯하네요.
약 20만원정도 가격이 인상되었는데요.
한두달 외식 몇 번 덜하고.. 겨울 옷 작년꺼 입고 하면.. 못살 정도는 아닌듯한데 ㅎㅎ

아래부터는 스크린샷 한번 쭉~ 보는걸로!!
글보다는 그림보는게 좋을 듯 싶네요 ^^


통화 관련 기능은 달라진게 없어서 제외했습니다.
가장 많은 변화는 카메라, 동영상 촬영부분이고,
블루투스도 5.0에서 5.3 버전으로 바뀌였네요.
그 외 화면밝기도 많이 개선되어 폰 변경 시 체감할 수 있는 부분이겠군요.
칩셋은 매번 새로운 칩셋으로 바뀌었으니 이번에 16칩셋.
M1과 차이가 없다고 발표는 했다지만 M 시리즈 칩셋은 폰에 안 넣을 것인지도 궁금하네요~

그리고 다음주부터 IOS16 으로 업데이트 가능하죠~
전 베타버전을 설치하지 않았는데, 업데이트 하면 기변병이 사라질지도 모르겠지만..
궁금하긴 합니다. ^^

13프로 256GB 자급제 새제품을 가장 저렴하게는 쿠팡이 젤 나은듯해요.
정가에서 6% 할인이 들어가져 있네요~
https://link.coupang.com/a/x6sM3

Apple 아이폰 13 Pro 자급제

COUPANG

www.coupang.com


12프로는 중고로 구매를 하는게 가장 이득 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