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차량 출고 후 1년이 지나니.. 고장코드가 하나둘 생겨나네요.
첫번째 방문은 울컥 거리는 현상이 너무 심하고 여행 다녀오다가 도로위에서 퍽! 소리가 나고 시동이 꺼졌었네요.
차가 막히는 상황이라 저속으로 달려 큰 문제는 없었습니다.
그리고 바로 시동도 다시 걸려서 그대로 끌고 정비소 입고!
점화플러그 및 점화코일, 뒷좌석 쇼바가 터져서... 그것도 교체.
그리고 튀는 원인은 브라케트 어셈블리-엔진 마운팅.이 액이 흘러서(?) 그렇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싹 교체 작업 했습니다.
대략 3~4시간 정도 걸렸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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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리내역이 위와 같이 발생했어요.
1. 플러그 어셈블리-스파크
2. 코일 어셈블리-이그니션
3. 브라케트 어셈블리-엔진 마운팅
4. 쇼크 업소버 어셈블리-리어
기술료는 각 4만원씩! 이네요..
그리고 대망의... 엔진 경고등!! ㅠㅠㅠㅠ
3달정도 차가 문제없이 운행이 잘 되던 어느날.. 엔진 경고등이 들어왔어요.
혹시 몰라 견인 불러서 또다른 센터로 입고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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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엔 엔진 고장코드가 뜬거라 상황이 좀 ㅠㅠ
벨트도 교체했고, 앞바퀴 브레이크패드도 교체. 부동액도 교체했습니다.
뭐 고장났다니까 고쳐야죠..ㅠ.ㅠ
1. 펌프 어셈블리-일렉트릭 오일
2. 오일 펌프 컨트롤 유니트-하이브리드
3. 풀리-쿨런트 펌프
4. 부동액(고급형)
5. 풀리-댐퍼
6. 리브드 벨트-V
7. 패드 키트-프론트 디스크 브레이크
8. 펌프 어셈블리-쿨런트
9. 가스켓-워터 펌프
10. 텐셔너 어셈블리-하이드로닉
11. 텐셔너 어셈블리
12. 아이들-드라이브 벨트
13. 크리너-멀티펑션
작업 기술료는 위와 같습니다!
큰돈 나가는걸 아끼기 위해서는 차량은 꾸준히 점검을 받아야... 할듯합니다 ㅠㅠ
작업비.. 이런거 올려도 되겠죠? 문제되면 자삭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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